앨범마다 새로운 향기를 퍼뜨리는 RESCENE(리센느)가 바다의 Ambergris 향을 가득 머금은 미니 1집 앨범 [SCENEDROME]으로 돌아왔다.
앨범명 [SCENEDROME]은 어떤 것을 좋아하는 현상이 전체를 휩쓸게 되는 현상이라는 뜻의 'SYNDROME'과 RESCENE의 'SCENE'을 결합하여 '향'과 '음악'으로 씬드롬을 일으킬 RESCENE(리센느)를 뜻하며 거대한 SCENEDROME을 예고한다. ‘
FINDING LOST AMBERGRIS‘
Ambergris는 향유고래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물질로 겉은 매우 투박하며 본래 향은 향기롭지 않지만 고급 희귀 향료로서 다른 향과 결합하였을 때 그 향을 극대화하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.
이번 앨범에서는 이러한 특성을 가진 Ambergris 향을 중심으로 하여 RESCENE(리센느)는 잃어버린 용연을 찾아 바다에서 도시로 온 MZ 세대 인어공주가 되어 진정한 가치를 발견하고 그 과정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감정과 RESCENE(리센느)만의 이야기를 통해 리스너들에게 사랑의 향기를 퍼트리고자 한다.
함께 할 때 그 가치는 배가 되며 서로를 통해 더욱 빛이 나는 Ambergris와 RESCENE(리센느)의 이야기가 [SCENEDROME] 속, 총 4곡으로 수록되어 있다.